맥북과 아이패드를 동시에 사용하다 보면 느껴지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맥북의 경우 낮은 자세로 오랜 시간 작업하다 보면 거북목이 생길 수 있고 거치대를 사용해서 올리게 되면 키보드가 필요하죠.
아이패드도 키보드와 마우스가 있으면 생산성이 높아지지만 따로 두기엔 너무 귀찮고 번거롭죠. 오늘은 두 기기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인 키크론 K8 키보드를 소개하겠습니다.
키크론 K8 개봉 및 정품 인증
특가로 7만원대에 키크론 K8 모델을 최근에 구매했습니다.
저는 현재 M1 맥북에어와 아이패드 4세대(11인치)를 같이 사용중이고 키크론 K8 제품의 경우 총 3대까지 동시에 페어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기기에서 사용할 키보드를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2. 키크론 키보드를 추천하는 이유
1) 별도의 OS 전환 버튼과 모드 전환
기존에 쓰는 기계식 키보드는 커세어나 닌자87과 같은 게이밍용도로 많이 사용했었는데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저렴한 3만원짜리 갈축 키보드도 나름 잘 쓰고있었는데 가장 큰 불편함이 전원을 껐다 켤 때마다 윈도우와 맥의 세팅 값을 바꿔줘야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로 세팅이 되어있어서 켜서 특정 단축키를 눌러 맥용으로 세팅을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키크론 K8 키보드의 경우 측면에 OS 전환 버튼과 BT(블루투스)모드, 전원OFF, 케이블을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가 따로 있어서 껐다 키더라도 따로 세팅할 필요가 없어서 편했습니다.
2) 다양한 스위치 선택가능
갈축과 적축을 고민하다가 집에서 혼자 작업하는 편이지만 조용한 적축을 선호해서 적축을 선택했는데 기존에 썼던 체리축과 다른 느낌이 들었고 타건감은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했습니다. 특히 스페이스바에서 스테빌소리가 안나서 치는 맛이 쫀득했습니다. 청축이나 갈축도 있으니 한 번 살펴보세요.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정품 애플키보드를 제외하고는 디자인이나 성능면에서 독보적인 제품이 키크론의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Keychron K8 키보드는 텐키리스 키보드로 숫자키가 없어 게이밍 키보드처럼 보이지만 사무용으로 사용하기에 적당하고 엑셀이나 숫자를 많이 사용하는 작업을 하지 않는다면 최적의 키보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4) 다양한 LED
제가 LED를 아주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키크론 제품의 경우 상당히 LED색이 이쁩니다.
키크론 k8 쿠팡 구매하기 ▶ https://link.coupang.com/a/EibEI
키크론 K8 초기 세팅 및 연결 방법
키크론 K8 블루투스 연결 방법은 왼쪽 측면에 스위치를 BT로 놓고 fn키 + 1 키를 4초간 누른 뒤, 사용할 장치에서 연결하여줍니다. 마찬가지로 fn키 + 2, fn키 +3 을 4초간 눌러 3대의 기기를 등록할 수 있고 기기를 변경하고싶을 때는 fn + 해당 기기의 번호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LED 백라이트의 이펙트를 변경하려면 우측 상단에 전구 모양의 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동봉된 포인트 키캡을 끼워줬습니다.
LED 밝기조절은 F5, F6으로 해주시면되고 fn + 전구키를 이용하여 끄거나 킬 수 있습니다.
LED 색상 변경은 fn + 좌우방향키로 변경가능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