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 SD카드 리더기(SanDisk ImageMate PRO USB-C) 후기

영상과 사진을 직업 또는 취미로 하시는 분들 이라면 CF카드나 SD카드를 자주 사용하고 컴퓨터에 자주 백업하게됩니다. 

파일이 한 두개면 상관없지만 요즘은 사진 한 장도 용량이 커지고있고 동영상은 말 할 것도 없지요.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가진 SD카드 리더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SanDisk ImageMate Pro USB-C 리뷰

제품 특징 1. USB-C 타입이다.

샌디스크-카드리더기-C타입

맥북이나 USB-C타입 단자가 있는 노트북, PC라면 상관없지만 
C타입 단자가 없는 기기를 위해 USB C to A 젠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샌디스크-리더기

박스를 열면 본체와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샌디스크-SD카드리더기-구성품

제품 특징 2. 호환성

총 3개의 단자가 있는데 왼쪽부터 CF카드(CompactFlash 카드), SD카드, microSD 단자가 있습니다.

SanDisk-ImageMate-Pro


제품 특징 3. 빠른 속도
 1) CF카드 최대 160MB/s
 2) SD카드, microSD카드 최대 312MB/s


내가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맥과 윈도우 호환성)

윈도우 PC와 맥북을 동시에 사용하는 입장에서 이 제품은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저는 소니 카메라 A6500을 사용중이고 사진과 동영상을 옮길 때 사용하기 위해 이 제품을 골랐습니다.


USB C타입이라 맥북에서 바로 사용하기 편했고 동봉된 젠더는 윈도우PC에 연결하여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SD카드 리더기 선택 시 고려사항

SD카드 리더기 선택 시 고려해야 할 것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일단 가격이 적당합니다.


3만원 초중반에 구매가능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 호환성인데요. 캐논에서 많이 쓰는 CF카드, 제가 쓰는 소니의 SD카드 등 대부분 호환되는 포맷을 가지고 있어 선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빠른 속도와 안정성입니다. 

싸구려 SD카드를 사용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느린속도와 파일을 옮기다가 날아가는 일을 겪어보셨다면 3만원 정도는 투자할만 하지요?


샌디스크-카드리더기-바닥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