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아이패드 프로는 언제부턴가 네이밍이 참 어려워졌습니다. 현재 아이패드 프로 4세대(아이패드 프로 11인치 2세대)를 사용 중입니다. M1 아이패드 프로 직전 모델입니다.
사촌동생이 이번에 m1 아이패드 에어인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구매해서 한 번 비교해 봤습니다.
외관비교
같은 사진을 띄워놓고 바로 옆에 두 아이패드를 나란히 놔봤습니다. 여러분은 왼쪽과 오른쪽 중 어떤 아이패드가 아이패드 프로인 것 같으신가요?
정답은 왼쪽이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오른쪽이 아이패드 에어 5세대입니다.
외관상 차이점이라고하면 크게 뒷면 카메라 갯수 정도이고 자세히 보지 않으면 정말 알아채기 힘들정도로 비슷하더라구요.
프로와 에어의 급나누기 포인트
첫 번째로 아이패드 프로는 ProMotion 적용이되어 120hz 주사율이 적용되어 애플펜슬 사용할 때 특히 체감이 됩니다. 아이패드 에어5세대에서는 적용되지 않았네요.
두 번째로 스피커의 차이가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좌우 4개의 스피커가 있어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제가 이전에 사용했던 아이패드 프로 2세대(10.5인치) 모델 또한 프로모션과 4스피커가 지원되었었고 프로와 에어의 차이점 중 하나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장점도 있는데요 바로 m1 프로세서의 탑재로 뛰어난 두뇌를 가지고있습니다. 또한 Face ID 기술을 사용하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다르게 상단 버튼에 Touch ID 로 잠금이 해제되기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입니다. 얼굴인식과 지문인식 둘 다 해주면 정말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개인적인 생각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가 있으면 A12Z칩을 탑재한 아이패드 프로 4세대도 충분한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부드러운 화면과 풍부한 스피커를 선택하고 m1이라는 두뇌를 포기하고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반대로 두 가지의 급나누기 포인트가 매력적이지 않다면 저렴한 가격에 거의 동일한 폼펙터이기 때문에 m1 아이패드 에어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선택지가 다양해서 행복한 고민이 될 것 같네요 ㅎㅎ
그래서 어떤 아이패드를 사야할까?
아이패드 입문용으로는 저렴한 가격과 준수한 성능의 아이패드 9세대 추천드리고 이번에 출시한 아이패드 10세대는 거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이패드 10세대를 구매할 거면 차라리 중고나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패드 에어5세대 구매 강추드립니다.
아이패드 프로를 고민하는 "찐" 프로분들은 어차피 m2 아이패드 프로 구매하실 거고 알아서 잘 구매하시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이 정말 살벌하더군요..ㄷㄷ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